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생활경제
한진, 글로벌·미래 지향적 물류 세계관 담은 모바일 게임 ‘물류왕 아일랜드’ 신규 론칭
한진이 모바일 물류 게임 ‘물류왕 아일랜드’를 론칭했다
한진이 모바일 물류 게임 ‘물류왕 아일랜드’를 론칭했다

한진이 13일 모바일 물류 게임 ‘물류왕 아일랜드’를 신규 론칭했다. 이는 업계 최초로 물류와 문화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의 하나로 2021년 5월 론칭한 모바일 택배 게임 ‘택배왕 아일랜드’의 세계관을 확장해 새롭게 론칭한 게임이다.

물류왕 아일랜드는 기존 택배왕 아일랜드의 분류, 상차, 배송을 모티브로 한 미니 게임 3종에 숨은그림찾기, 운송탈출게임이 추가됐다.

숨은그림찾기는 한진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물류 사업장과 그곳에서 살고 있는 귀엽고 미래 지향적인 캐릭터들을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표현한 총 5개의 테마 속에서 단계별로 숨은그림을 찾으며 각각의 테마를 완성해가는 게임이다.

운송탈출게임은 출구를 막은 컨테이너 등을 이동시켜 운송 수단을 탈출시키는 게임으로, 스테이지별 난도가 올라갈수록 운송 수단이 트럭, 선박, 비행기 순으로 변화한다.

한진은 택배왕 아일랜드에서 언택트 시대에 중요성이 커진 택배에 대한 재미있고 스마트한 경험으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의미를 뒀다면, 물류왕 아일랜드는 게임 속 글로벌하고 미래 지향적인 한진의 물류 세계관을 고객과 함께 완성해가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한진은 게임 론칭에 앞서 11월 게임에 관심이 많은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모집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사항을 접수해 완성도를 높였다.

게임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택배왕 아일랜드가 설치돼 있는 기존 이용자는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한진은 물류왕 아일랜드 론칭을 기념해 론칭 안내 게시물을 리그램하거나, 게임 화면을 캡처해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인증 사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3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한진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인 페이스북(@HanjinOfficial1), 인스타그램(@hanjin_official),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 담당자는 “우리 회사는 물류업계 최초로 로지테인먼트를 구축해 MZ 세대 등 다양한 고객과 소통 방식을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택배, 물류의 다양한 모습을 스마트하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전달해 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신규 고객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모바일 게임 론칭을 비롯해 택배·물류 현장을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구현한 브랜드 굿즈 제작, 택배를 소재로 한 단편 영화 제작 등 폭넓은 분야에서 로지테인먼트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정해운 기자  jhw5611@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해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