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수원시, 베트남 관광설명회서 ‘수원컨벤션센터’ 알려
수원시 관계자들이 베트남 호찌민과 다낭에서 수언컨벤션센터를 알리고 있다.

수원시는 26~29일 베트남에서 열린 ‘2017 호찌민-다낭 경기 인센티브 관광 설명회’에 참가해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수원컨벤션센터를 알렸다고 30일 밝혔다.

설명회는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와 경기관광공사가 공동주최했다.

시는 베트남 현지 여행사·항공사·기업·대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발표), 비즈니스 상담 등을 하며 수원컨벤션센터의 국제회의(전시) 유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수원컨벤션센터는 광교택지개발지구 내에 건립되며 지난해 9월 첫 삽을 떠 2019년 2월 준공될 예정이다.

수원컨벤션센터는 지하 2층, 지상 5층, 전체면적 9만5460㎡ 규모로 컨벤션센터와 광장으로 조성된다. 컨벤션센터 옆에는 호텔, 백화점, 아쿠아리움 등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시는 지난 5월부터 ‘경기MICE 얼라이언스 정기모임·PCO 초청 네트워킹’, ‘KOREA MICE 엑스포 2017’ 등에 참가하며 수원컨벤션센터 시설을 홍보하고 국내외 회의·전시기획자(PCO, PEO)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시는 수원컨벤션센터가 경기 남부 MICE 산업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준호 도시개발과장은 “지속해서 마이스 관련 행사에 참가해 관계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수원컨벤션센터를 홍보해 그들을 미래 고객으로 만들 것”이라며 “MICE 및 컨벤션 전문가들과 회의·토론을 하며 수원컨벤션센터 운영 준비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ICE는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 travel(포상 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로 국제회의·전시회 개최, 컨벤션 센터 운영, 관광 산업 등을 중심으로 하는 융복합산업을 말한다.

 

한호식 기자  hshan997@newstour.kr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