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시, 세계도시 전자정부협의체(WeGO) 집행위원 도시 선정지속가능한 도시 부문 1위 ‘금상’도 수상
고양시가 2020년까지 3년간 세계도시전자정부협의체 4기 집행위원도시로 선정됐다.

고양시가 올해 하반기부터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세계도시전자정부협의체(WeGO·이하 위고) ‘제4기 집행위원 도시’로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러시아에서 전 세계 110여 개 도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위고 총회 제3기 집행위원회의’에서 지속가능한 도시 부문 1위 ‘금상’을 수상하고 준회원으로서는 최초로 정회원 승인 동시 집행위원 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제4기 위고 의장단 및 집행위원 도시’는 총 19개 도시로 의장도시에 서울시, 부의장 도시에는 수석부의장인 러시아 율리아노브스크를 포함한 7개 도시가 결정됐으며 고양시, 미국 피츠버그 등 11개 도시가 집행위원 도시에 선정됐다.

위고 집행위원 도시는 △신규 회원 승인 및 총회 정관 개정 논의 △프로젝트 재정지원 및 지출 검토 △회원도시들의 공동이익 촉진을 위한 협력프로그램 결정 △차기 총회 개최도시 결정 및 지역사무소 승인 등 위고 정책 관련 중요 의사결정을 맡게 된다.

이로써 고양시는 고양형 스마트시티의 성공 잠재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세계 스마트시티 추진도시들의 롤모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양시는 위고 회원도시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7’의 홍보 및 참가를 독려하고 있으며 서밋 기간 중 스마트시티와 스마트정부를 주제로 하는 대규모 국제컨퍼런스도 기획하고 있다.
 

 

고기석 기자  koks7@daum.net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기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