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시, ‘대림e편한세상’ 공동주택 우수단지 선정
고양시청사

고양시는 7일 덕양구 성사동 원당 ‘대림e편한세상’ 아파트를 ‘2017년 고양시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우수관리단지는 △일반관리 △시설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등 4개 분야를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대림e편한세상 아파트는 지난 2009년 1486세대가 입주해 7년이 경과된 아파트로서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e편한시네마’는 공동체 활성화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e편한시네마는 도서관 내 유휴공간을 활용, 매월 2회(둘째, 넷째 금요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화를 상영한다.

특히 매회 약 70여 명의 단지 내 어린이들이 영화 관람을 하고 있으며 아이를 키우기 즐거운 아파트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이다.

시는 오는 10월 25일에 있을 하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교육 시 우수관리단지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많은 단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입주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우수사례들을 지속적으로 전파해 고양시의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에는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심사 시 우선대상으로 선정하고 보조금 지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대 지원 금액의 50% 범위에서 추가 지원한다.

 

고기석 기자  koks7@daum.net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기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