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과학
삼성 '갤럭시S8' 시리즈 글로벌 판매량 500만대 돌파
                                                                                  갤럭시S8 시리즈

출시 한달이 채 안된 삼성전자 새 스마트폰 '갤럭시S8' 시리즈가 글로벌 시장 판매량 500만대를 돌파했다.

16일 삼성전자는 지난 4월 21일 한국·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갤럭시S8 시리즈 판매량이 이미 500만대를 훌쩍 넘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1일 한국, 미국, 캐나다에서 갤럭시S8 시리즈를 처음 출시했다. 1주일 뒤에는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에서도 판매를 개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하순 중국 시장 진출을 비롯해 출시국을 전세계 120여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출시 초반 일부 제품의 디스플레이가 붉은색을 띠고, 와이파이 접속이 장애를 일으키는 등의 문제로 곤욕을 치렀다. 그러나 지난달 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같은 문제를 해결했다.  

제품 출시보다 뒤늦게 '언어' 서비스를 시작한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도 순조롭게 안착했다는 평이다. 한국어 서비스에 이어 영어와 중국어 서비스도 조만간 추가될 예정이다.

이에 국내 증권업계는 갤럭시S8의 연간 판매량을 4000만대에서 최대 6000만대까지 예상하고 있다. 5000만대를 뛰어넘으면 전작 갤럭시S7의 연간 판매량 4900만대를 넘어서게 된다.

출처: 뉴스1  hshan997@newstour.kr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뉴스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