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국내여행
필리핀관광청, 3일 청계천 서울빛초롱축제 참가

 

2016년 필리핀관광청이 참여한 서울 빛초롱 축제 모습

필리핀관광청은 3~19일 청게천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7 서울 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 201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고 1일 밝혔다.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11월 첫째 주 금요일 서울 청계광장과 수표교 까지 1.2km의 물길을 따라 진행된다.  

올해는 ‘서울에서 빛으로 보는 평창동계 올림픽'을 주제로 열정 가득한 스포츠 이야기를 담은 등불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서울,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를 테마로한 분야에는, 예년과 같이 세계 각국 기업 및 단체의 대표 등불이 참가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빛으로 표현한다. .   

필리핀관광청은 이번 축제에 '필리핀 카피즈 전등(Philippine Capiz Lanterns)'을 전시할 예정이다.  

필리핀 카피즈 전등은 필리핀의 가장 큰 명절인 크리스마스에 가장 사랑받는 상징물로 빛에 따라 신비로운 색채감을 보여주는 화려한 아름다움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필리핀관광청은 홍보부스를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홍보 부스를 방문해 QR코드를 스캔한 후, 필리핀 관광청 설문조사에 응하거나, 필리핀 등불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해쉬테그( #itsmorefuninthephilippines #필리핀 여행가자) 올리기에 참여하면 된다. 

필리핀관광청은 추첨을 통해 필리핀 항공에서 제공하는 인천-세부-인천 왕복항공권 2장, 세부퍼시픽 항공에서 제공하는 인천-칼리보-인천 왕복항공권 2장을 경품으로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 마련될 필리핀관광청 홍보부스에서는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인 보라카이, 팔라완, 세부 관광가이드북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마리아아포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필리핀 관광청은 서울시의 여러 문화행사에 참여해서 문화교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서울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서울빛초롱축제에도 매년 참가해서, 방문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필리핀의 대표 등불을 소개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들이 방문해 좋은 추억이 될만한 필리핀의 등불 사진을 찍고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필리핀을 방문 할 수 있는 기회 또한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하웅 기자  HAUNG85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하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