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국내여행
하나투어, “런닝맨 돼 미션 수행하는 체험형 어트랙션 오픈”
런닝맨 체험장 입구

하나투어는 3일 서울 인사동 SM면세점 지하1층에 인기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attraction 명소) ‘런닝맨 에피소드1-보물을 찾아라’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런닝맨은 우리나라 대표 연예인들이 도시 곳곳에 마련된 미션을 해결하는 인기예능 프로그램이다.

방문객들은 직접 런닝맨 제8의 멤버가 돼 지령을 받고 다양한 종류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약 300평 공간에 12개 미션 스테이지로 구성된 런닝맨은 방사형 구조로 동시 입장 가능인원은 250명 정도다.

런닝맨 체험방식은 간단하다. 제한시간 60분 동안 가능한 한 많은 R포인트를 수집하면 된다.

방문객들은 체험관 입장 시 레드, 블루, 그린 중 하나의 소속팀을 고르면 그에 해당하는 팔찌를 받게 된다.

이후 ‘디지털 줄넘기’, ‘이름표 떼기’, ‘깜깜한 암흑미로’, ‘거울미로’ 등 각기 다른 12개 미션들을 수행하면서 R포인트를 얻게 된다.

런닝맨 체험관 거울미로 찾기 미션

R포인트는 미션장소 곳곳에 숨겨진 키오스크에 팔찌를 가져다 대도 획득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88개까지 얻을 수 있다.

체험을 마치고 나왔을 때는 제한시간 동안 획득한 R포인트 개수에 해당하는 등급의 런닝맨 배지가 기념으로 제공된다.

R포인트를 80개 이상 찾으면 ‘런닝맨 인증서’를 받을 수 있고, 체험관 내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런닝맨은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데다 언어 제약이 없는 체험형 어트랙션 특성상, 내국인은 물론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오후 8시로 오후 7시에 입장 마감한다. 입장권은 1인당 1만 6000원이다.

오는 12일까지는 공식홈페이지나 소셜커머스 등에서 정상가 대비 최대 57%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런닝맨은 하나투어와 크리에이티브통의 합작으로 제작 및 운영된다. 크리에이티브통은 ‘박물관은 살아있다’, ‘다이나믹 메이즈’ 등 다양한 체험공간을 운영해온 업체다.

전하웅 기자  HAUNG85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하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