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파주 임진각, DMZ 자전거 대여소 개장...1일 만원연천 신탄리역도 11월까지 상시 운영
파주 임진각 자전거 대여소

봄날을 맞아 자전거를 타고 경기북부 DMZ 일원의 비경을 달려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최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 광장과 연천군 신탄리역에 ‘DMZ 자전거 대여소’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임진각 평화누리와 연천 일원을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전거 체험을 하고 주변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자전거 대여소를 설치했다.

임진각 평화누리 광장에서는 DMZ 생태관광지원센터 주변 2.8km, 대여소에서 반구정 까지 왕복 7.2km(1시간), 대여소에서 장산전망대 까지 왕복 16.1km(2시간) 코스를 달릴 수 있다.

또한 연천군 신탄리역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해 백마고지역 방향으로 왕복 13.4km(1시간 20분), 연천역 방향으로 왕복 36.6km 코스(2시간 30분)도 있다.

특히 신탄리역 인근에는 폐터널의 역고드름, 분단의 아픔을 느낄 수 있는 열쇠전망대, 재인폭포, 연천역 급수탑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임진각·신탄리역 대여소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에 운영되며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다.

대여료는 시간당 3000원, 1일 1만원이다.

박신환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자전거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면서 “경기북부 DMZ 일원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자전거 관광 코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호식 기자  hshan997@newstour.kr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