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노동
대우전자 ‘클라쎄’ 건조기, 2개월 만에 3000대 판매 돌파
대우전자 클라쎄 히트펌프 건조기 다크 실버 컬러(모델명 DWR-10MCDCH)

대우전자가 1월말 선보인 클라쎄 건조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 시장 누적 판매 3000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라쎄 건조기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10kg 단일 용량 제품으로 출시돼 첫 달 1000대 이상 팔리며 주목을 받았다. 3월 들어서는 전달 대비 50%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클라쎄 건조기 판매의 인기 요인으로 대우전자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킨 점을 꼽았다.

이 제품은 저온 제습의 히트펌프 방식에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시켰다.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대비 15% 우수한 가격 경쟁력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이와 함께 경쟁사 9kg 제품과 차별화된 10kg 용량에 고급스러운 대형 크롬도어를 적용,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강조해 심리적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을 의미하는 가심비까지 짚어냈다.

제품은 건조 정도에 따라 4단계로 맞춤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의류부터 합성섬유, 란제리, 스포츠웨어, 청바지를 비롯해 16가지 의류별 건조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건조가 끝난 후에도 건조기 드럼이 회전해 옷감의 구김을 방지해주는 구김방지 기능까지 적용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클라쎄 건조기는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킨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실속형 소비 문화의 확산과 맞물려 클라쎄 건조기 제품이 대중적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건조기 시장 규모는 2014년 5만대에서 지난해 60만대 수준까지 성장했다. 올해는 100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돈희 기자  jodonhi@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돈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