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여행객 SNS에 ‘여행 자랑’ 가장 많은 단어는 ‘박물관’호텔스 닷컴, 500만개 이상 키워드 분석 결과 발표
르 메르디앙 서울 루프 탑 전경

전 세계 여행객들이 SNS에서 가장 많이 ‘여행 자랑’하는 것은 ‘박물관’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은 4일 자사가 개발한 인공 지능 툴을 활용한 ‘여행 자랑(Travel Brag) 키워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호텔스닷컴은 최신 인공 지능 기술을 통해 약 500만개 이상의 여행 자랑 키워드를 수집 및 분석했다고 밝혔다.

키워드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여행객들이 여행 중 SNS에 가장 많이 자랑하는 키워드는 △박물관으로, 관련 해시태그가 30만5762개에 달했다.

이어 멋진 전망이나 경관 사진을 찍기 좋은 △루프탑 바(26만5892개)와 △구시가지(17만1177개)가 순위에 올랐다.

이 밖에 △현대 미술(15만4203개) △오페라(15만3346개) △갤러리(9만4236개) 등과 같은 다양한 문화 활동들도 전 세계인들 사이 인기 있는 여행 자랑 키워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SNS 상에서 많이 회자되는 여행 자랑 키워드에 △햇볕(13만3840개)이 있다는 점도 흥미로운 부분이다.

일례로 우중충한 날씨로 유명한 런던을 방문한 여행객들이 기대치 못한 좋은 날씨에 놀라 자신의 SNS에 ‘햇볕’이라는 키워드를 자랑한 수는 무려 1만개에 달했다.

여행에 있어 날씨의 중요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서울을 방문한 여행객들의 SNS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여행 자랑 키워드는 △파크 하얏트 서울(2만7389개)과 △리츠 칼튼 서울(2만4809개, 현재 ‘르 메르디앙 서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두 곳 모두 5성급 럭셔리 호텔로 루프탑 수영장, 고급 라운지 바 등을 겸비해 여행객 입장에서 SNS에 ‘자랑’하지 않고 지나치기 어려운 곳들이다.

이어 서울 관광의 대표 명소인 △서울 역사 박물관(2만1783개)과 △예술의 전당(1만6306개)도 각각 이름을 올렸다.

김상범 대표이사는 “SNS에 여행 자랑을 하는 것은 곧 전 세계 각지의 여행 트렌드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라며 “호텔스닷컴은 앞으로도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보다 유용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여행 자랑 키워드 분석과 같은 다양한 연구를 거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하웅 기자  HAUNG85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하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