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문화
파주 임진각서 5월 5일 DMZ 평화가족한마당 축제쉬리‧각시붕어 등 토종 물고기 20여종 선보여
파주 임진각

경기도는 5월 5일 어린이날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2018 DMZ 평화가족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공연 프로그램 △DMZ 관련 체험 및 퍼레이드 △DMZ 특별전시(DMZ 아쿠아리움)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공연 프로그램은 오전 11시 야외무대에서 ‘펀타지 쇼(Funtasy Show)’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펀타지 쇼는 개그맨 임혁필이 직접 기획하고 연출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재치 있는 창작 퍼포먼스를 선보여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해줄 예정이다.

이어서 12시부터는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만나 어우러지는 타악 퍼포먼스인 ‘퓨전 난타’ 공연이 30분간 진행돼 행사장 분위기를 신나는 축제 분위기로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

난타 공연 이후에는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Zenith)’가 감미로운 음색과 화음으로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무대 행사장 밖에서는 약 3m 높이의 자이언트 캐릭터 인형을 선두로 만화에서 보았던 캐릭터들의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특히 인형들과 사진까지 찍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평화가족한마당은 DMZ 생태 가치를 알리기 위한 ‘DMZ 아쿠아리움’ 전시행사도 함께 열려 축제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전시회는 5월 한 달 동안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개최되며, 쉬리‧각시붕어 등 DMZ 토종 물고기 약 20종을 선보인다.

이들은 청정직역 DMZ에서 서식하는 물고기들로 환경문제가 심각해진 오늘날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어종이다.

박신환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평화가족한마당이 DMZ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또 오고 싶은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전하웅 기자  HAUNG85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하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