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주요 외신이 주목한 이재명, “남북정상회담 성공할 것”중국CCTV, 일본 TV아사히 등 이 후보의 남북정상회담 견해 잇따라 소개
이재명 중국 CCTV 인터뷰

중국 CCTV와 일본 TV아사히 등 동북아 유력 외신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를 한국의 주요 정치인으로 소개하며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이 후보의 기대와 전망을 소개했다.

이 후보는 중국 CCTV가 27일 정상회담 직전 방송한 뉴스에서 “지금 단 한 번의 정상회담으로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할 수는 없지만 남북 간 신뢰를 회복하고 교류협력이 강화되고 북미 간의 비핵화와 평화협정에 관한 가능성을 만들어 내는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또 “이번에 남북, 북미 간의 신뢰를 쌓기만 한다면 비핵화,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평화조치, 남북관계 개선,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동북아의 평화공동체, 경제공동체로 갈 수 있겠다는 희망적인 전망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정상회담 전날인 26일 방송된 일본 TV아사히와의 인터뷰에서도 “북한이 추가 핵실험 중단과 핵실험장 폐쇄를 발표한 것을 보고 김정은 위원장이 상당히 큰 결단을 했다고 생각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쉽게 포기할 수 없는 것임에도 조건을 붙이지 않았다는 것은 새로운 변화를 위한 큰 결단을 세계에 과시한 것”이라며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상당한 수준의 합의가 이루어질 거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인터뷰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이재명 후보의 발언을 나란히 비교해 눈길을 끌었다.

홍 대표는 “김정은의 위장평화쇼를 믿지 않는다. 한국 여론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계층은 좌파뿐이다”고 말해 남북정상회담을 통한 한반도 평화의 시작을 강조한 이재명 후보와 큰 대조를 이뤘다.

한호식 기자  hshan997@newstour.kr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