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유영록 김포시장 예비후보, 민주당 최고위 재심기각 ‘승복’
유영록 김포시장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유영록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재심 청구 부결 결정을 받아들였다.

유 시장 예비후보는 8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당은 저를 버렸지만 저는 당을 버리지 않겠습니다’ 제하의 입장문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저는 민주당 불모지인 김포에서 어언 20년 민주당을 지켜온 김포 민주당의 뿌리이며 적자”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제가 제기한 경기도당 공천심사 결과 재심 청구와 관련,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지난 4일 부결 결정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당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이어 “자신이 각종 지역언론 여론조사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해 그 누군가의 향후 정치적 행보에 부담으로 작용한 것이냐”며 “자신이 차기 시장으로 김포시정을 제대로 마무리하는 게 그토록 싫으셨나요?”라며 공천심사 과정 개입을 지적했다.

유 예비후보는 또 “존경하는 당원 동지와 지지자 여러분들에게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올린다”며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숙려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포시장 8년의 경험을 살려 ‘더 큰 김포’의 지향점을 고민하겠다며 ‘더 큰 김포’에서 ‘더 큰 정치인’ 유영록으로 다시 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고기석 기자  koks7@daum.net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기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