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나흘간의 항해’ 2018 경기국제보트쇼, 즐길거리 이모저모해상전시 및 수상레저 체험, 패션쇼, 컨퍼런스 등
김포 아리마리나 수상전시장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국가대표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 ‘2018 경기국제보트쇼’가 24일 김포와 고양에서 개막했다.

이번 보트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들을 마련해 이목이 집중된다.

먼저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장에서는 20여척의 실물 국내외 보트 및 요트 등을 전시하고, 현장접수를 통해 승선체험, 요트 세일링 체험, 보트 투어 등에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가족단위 참관객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26일과 27일에는 해상 전시 해설사를 배치, 해양레저 전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입문자나 마니아를 대상으로 접·이안, 세일링, 엔진관리 등을 실습해보는 ‘스마트한 보트 오너되기’ 강좌도 현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209일간 무기항 세계일주로 유명한 김승진 선장과 함께 세일링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25일에는 7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라마리나의 멋진 풍광을 화폭에 담아보는 ‘경기국제보트쇼 사생대회’도 열려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국내외 해양레저분야 업체 270개사 1705부스가 꾸려질 고양 킨텍스에서도 아라마리나 못지않은 행사들이 참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특별하게 마련된 이벤트풀에서는 수중드론&RC레이싱 경기, SUP 피봇턴 대회, SUP 폴로대회, 온가족이 함께하는 카약&펀보트 탑승 체험 등 온가족이 보고 즐길 수 있는 흥미진진한 행사들이 열린다.

아울러 워터 스프츠룩 패션을 선보이는 ‘미스트랄 마린룩 패션쇼’, 명품 참다랑어 해체쇼, 카약 점프 플레이보팅 시연, 프리다이빙 강습, SUP보드 필라테스 시연 등도 참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

생존수영 강의, 선박안전체험, 해양안전체험 등 평소 배워보기 힘든 수상분야 생존술을 다양한 체험과 쉬운 설명을 통해 배워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킨텍스와 아라마리나 두 전시장을 쉽게 오갈 수 있도록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오는 27일까지 열리며, 입장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다.

전하웅 기자  HAUNG85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하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