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과학
전기공사협, 대전서 ‘2018 전기공사 엑스포’ 개최
한국전기공사협회는 5월 29일부터 양일간 2018 전기공사 엑스포를 개최한다

한국전기공사협회는 29~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전기시공분야의 모든 것을 총망라한 ‘2018 전기공사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기공사엑스포’는 미래 100년을 준비한다는 목표아래 전국전기공사기능경기대회, 기자재전시회, CEO특강, 정책설명회, 각종 세미나 및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격년제로 개최되던 ‘전국 전기공사 경영사 세미나’와 동시 개최해 전기공사기업인들의 위상을 높이고 전기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눈길을 끄는 행사로는 ‘클린경영 문화확산 비전 선포식’이 있다.

업계의 자정 노력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시공품질 확보 및 윤리경영의 기틀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선포식은 첫날 오후 개회식을 마친 직후 열리며, 전기공사기업인들을 대표해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김성관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이형주 한국전기신문사 사장, 허헌 전기산업연구원 이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한국전기공사협회와 전기공사공제조합의 정책 설명회와 전기시공업계의 미래를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1982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36년간 3000명이 넘는 우수 기능인 배출한 제28회 전국전기공사기능경기대회도 열린다.

협회 관계자는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 대응을 위한 정책 및 기술교류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전기공사의 안전성과 보유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해 시공업계 3D 인식해소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신규인력의 유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돈희 기자  jodonhi@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돈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