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6.13선거
이재정, 건강하고 안전한 학생 위한 ‘4대 안전’ 공약 발표
학생안전체험차량 안전교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예비후보가 25일 방재의 날을 맞아 안전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위한 ‘경기학교 4대 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안전공약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경기도 학교를 위한 △학교 안팎 안전 대책 강화 △경기 스쿨케어시스템 구축 △유해환경 개선 확대 △체험 중심의 재난 안전 교육 강화 등이다.

이 후보는 “14세 이하 어린이 안전사고 사망자 가운데 교통사고가 4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안심 등하교를 위해 학교 앞 스쿨 존 과속단속카메라 전수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옐로카펫 설치, 자전거 스쿨존 설치 등을 유관기관과 함께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여기에 “학부모가 아이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학생안전 알리미 서비스 도입 지원, 고화소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확대 설치, 안전콜 상담센터 설치” 등의 구상을 밝혔다.

‘경기스쿨케어 시스템’은 학교 안전공제회 급여 청구시 소액 신청을 간소화하고,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서도 급여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간편화하는 것을 말한다.

학교 유해환경 개선과 관련, “교실내 미세먼지 정화장치 설치를 확대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방진마스크를 지급하며 ‘학교 숲’을 조성”함과 더불어 “임기 내에 학교 실내체육시설을 설치를 완료할 것”이라 강조했다.

아울러 “내진보강·소음방지 사업을 확대하고,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 및 유치원 주변 유해업소 정비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 후보는 “학생 스스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안전·건강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체험중심 재난·안전교육 강화, 안전교육 생활화, 학생보건 교육 내실화, 흡연 예방 실천학교 확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지 교육 강화, 개인맞춤형 건강 지도”등 생활안전 교육 정책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경기도교육청은 안전체험학습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면서 전국 시도교육청의 모범이 된 바 있다”고 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학부모와 학생 모두 안심할 수 있는 경기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후보는 방재의 날을 맞아 25일 분당 초림초등학교 학생안전체험 교육현장을 방문하고, 안전체험차량 ‘차차’에 직접 탑승한 뒤 페이스북 라이브 중계를 통해 지진체험, 가스안전 체험 등 재난안전 교육시설을 소개했다.

권오준 기자  dw4467@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