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경기도, 27일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전자출판 등
지난해 열린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나전칠기 분야를 겨루고 있는 모습

경기도는 27~29일 도 전역에서 장애인의 기능개발과 인식개선을 위해 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회는 전자출판, 컴퓨터프로그래밍, 시각디자인 등 총 30개 직종에 277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장소는 한국폴리텍1대학 성남캠퍼스, 화성시여성비전센터, 성남시 율동학습생태원, 한국복지대학교,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등 6개 장소에서 열린다.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과 해당 직종 기능(기술)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을 준다.

또한 9월에 열리는 전국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과 함께 전국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1:1 맞춤훈련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한식조리와 보장구 수리 2개 직종을 시범종목으로 선정해 이 분야 입상자들의 취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에 도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한국복지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입상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연계심화 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장애인경기대회에 앞서 23일에는 고양시에서 수도권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도 펼쳐진다.

지적 자폐성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수도권발달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제과제빵, 바리스타 등 6개 종목에 15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경연을 벌일 예정이다.

신낭현 도 보건복지국장은 “희망과 용기로 장애를 극복하고 자신의 능력개발을 위해 기량을 갈고 닦아온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우수 기능 장애인의 취업 확대를 위한 취업 지원책 마련에 더욱 힘써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는 28개 직종에 269명이 참가해 69명이 입상했다.

권오준 기자  dw4467@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