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문화
북랩, 드로잉 대가 글렌 빌푸 저서 한국어로 번역살아 있는 인체 그리기의 정석 ‘빌푸의 라이프 드로잉 매뉴얼’ 출간
북랩이 출간한 빌푸의 라이프 드로잉 매뉴얼 표지(글렌 빌푸(Glenn V. Vilppu) 지음, 이지은 번역)

‘빌푸의 라이프 드로잉 매뉴얼’이 한국어로 번역돼 국내 독자를 만난다.

북랩은 최근 드로잉의 대가 글렌 빌푸가 1994년 출간해 라이프 드로잉의 기념비적 저서로 평가받는 동명의 저서 한국어판을 펴냈다고 25일 밝혔다.

‘라이프 드로잉’이란 살아 있는 인체를 그리는 것으로, 실제의 동작을 생동감 있게 그리는 것이다. 따라서 미술 전공자 중에서도 애니메이션 종사자에게 중요한 기술로 알려져 있다.

책은 12주 과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챕터를 나눴다. 각 챕터는 각각의 형태를 그리는 방법, 해부학을 드로잉에 이용하는 방법, 직간접 조명을 이용하는 방법 등을 담고 있으며 이에 관한 예시 그림 또한 제시하고 있다. 각 드로잉 방법은 단계별로 설명돼 따라 그릴 수 있으므로 실제 드로잉에 관한 ‘매뉴얼’로 활용할 수 있다.

설명은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명료하게 돼 있다. 주로 비유를 활용하는 데 예를 들면 제스처를 그리는 방법을 묘사할 때 ‘아코디언을 상상하라. 한쪽이 수축될 때 다른 한쪽은 늘어난다’는 식이다.

역자 이지은은 “한국의 많은 애니메이터와 감독이 빌푸의 책으로 인체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지만 역서가 없어 아쉬워하는 것을 보며 번역을 결심하게 됐다”며 “이 책은 비단 2D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3D 애니메이션, 게임아트, 순수회화에 이르기까지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자 글렌 빌푸는 마블 스튜디오와 월트 디즈니, 드림 웍스에서 강사로 일했으며 지금은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등에서 후학을 가르치고 있다.

전하웅 기자  HAUNG85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하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