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시, 동 주민센터 주민을 위한 ‘행정복지센터’로 전환7월 1일부터 동 주민센터 명칭 변경… ‘동 복지허브화’ 추진
고양시는 오는 7월1일부터 39개 동 주민센터 명칭을 ‘행정복지센터’로 변경한다.

고양시는 오는 7월1일부터 39개 동 주민센터 명칭을 ‘행정복지센터’로 변경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정부의 찾아가는 복지 상담과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주민 복지체감도를 제고하는 ‘동 복지허브화’ 추진에 따른 것이다. 

새로운 명칭인 행정복지센터는 당초 동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강화된 복지기능’을 주민들이 쉽게 인식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고양시는 지난 2016년부터 동 주민센터에 ’맞춤형복지팀‘을 순차적으로 구성·운영하기 시작, 올해 상반기 39개 모든 동에 설치를 완료했다.

기존 복지팀이 내방민원 상담·접수, 단순 서비스 지원 역할을 수행했다면 새롭게 설치된 맞춤형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추가 발굴하고 가정 방문상담과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의 기능을 전담한다.

시는 행정복지센터로의 명칭 변경을 위해 지난 5월 관련 조례를 공포했으며 앞으로 각종 현판 및 도로표지판 등을 정비해 시민들에게 변화된 행정서비스 제공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정복지센터 정착이 지역주민 복지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세훈 기자  ilmac55@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