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수원시, 공원 물놀이시설 그늘말텐트 설치 ‘한시’ 허용
매화공원 물놀이 시설

수원시가 공원 내 물놀이시설 주변 그늘막텐트 설치를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수원시는 6일~8월 31일 시가 운영하는 6개 공원 물놀이시설 주변에 개인 그늘막텐트 설치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자녀와 함께 가족 단위로 공원 물놀이시설을 찾는 시민들이 그늘막 부족 때문에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시는 그동안 공원 내 텐트나 그늘막 설치를 야영 행위로 간주해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지해 왔다.

그늘막텐트 설치가 허용되는 곳은 마중, 매화, 물봉선어린이, 방죽, 샘내, 일월공원에 마련된 물놀이시설 주변이다.

고래등어린이·권선·매여울공원은 장소가 협소해 그늘막텐트 설치를 허용하지 않기로 했다.

그늘막텐트는 지정된 구역에 설치해야 하고, 바닥에 고정말뚝을 박거나 나무에 끈을 묶어 그늘막을 고정하는 행위는 할 수 없다. 잔디·나무를 보호하기 위해서다.

그늘막텐트는 내부가 보이도록 4면 가운데 2면 이상을 개방해야 한다. 취사·야영 행위는 금지되고, 오토바이 사고 예방을 위해 음식배달 주문도 해서는 안 된다.

한편 권선동 올림픽공원 내 조립식 수영장은 7일 개장한다. 8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권오준 기자  dw4467@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오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