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경기도, 도내 신진작가 작품 80점 청사 내 전시
경기도청사에 전시된 도내 신진작가의 작품

경기도는 오는 11월까지 아트경기 사업의 하나로 도내 신진작가의 작품 80여점을 도 청사에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아트경기 사업은 국내 미술시장 발전을 위해 도가 마련한 프로젝트로 경기지역 예술가의 작품 전시와 판매를 지원한다.

전시 작품은 구성안 작가의 ‘순환-생명력’ 등 2018년 아트경기 공모전에서 선별된 도내 신진작가 30명의 작품이다.

도는 ‘2018 아트경기’ 사업에 참여한 도내 작가 130여명 가운데 청사 전시를 원하는 작가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전시작을 선정했다.

도는 올해 아트경기 사업으로 경기도청사 전시와 별도로 일산 벨라시타(북부), 판교 아브뉴프랑(남부) 등 두 곳에 상설전시장을 마련해 11월말까지 130명작가의 작품 600여점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27일부터 한 달간 수원AK플라자, 용인 신세계백화점경기점, 일산 롯데백화점, 성남 AK플라자분당점, 고양 킨텍스, 부천 심곡천 네모갤러리, 남양주 별빛도서관, 이천 세계도자센터 등에서 순회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차정숙 도 문화정책과장은 “일상 속에서 예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회를 마련했다”면서 “향후에는 단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작품이해와 판매유도를 위한 도슨트(해설)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하웅 기자  HAUNG853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하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