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亞 미래비전 공유' 제주포럼, 31일부터 3일간 개최임성남 외교부 1차관 환영만찬 주최, 개회식 참석 안총기 2차관은 1일 '외교관 라운드테이블' 주재
지난해 열린 제11회 제주포럼 개막식 모습

'평화와 번영을 위한 아시아의 미래 비전 공유'를 주제로 한 제12회 제주포럼이 오는 31일부터 6월2일까지 3일간 제주 국제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30일 정례브리핑에서 "외교부에서는 임성남 제1차관이 5월31일에 개최되는 환영만찬을 주최하고, 6월1일 오전 개회식에 참석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 대변인에 따르면 안총기 2차관은 '아시아의 미래 비전 공유'를 주제로 1일 오후에 개최되는 외교관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한다.

조 대변인은 "외교부는 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지향하는 영내 대표적 공공포럼인 제주포럼의 주요 후원기관으로서, 공공외교 차원에서 의미가 커지고 있는 동 포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제주포럼은 4개의 전체세션과 71개의 동시세션 등 총 75개의 세션으로 꾸며진다. 평화포럼의 취지를 살려 전체 세션의 50%는 외교·안보를 주제로 했다. 동시에 경제·경영·환경·기후변화·글로벌 제주 등의 다양한 의제도 다뤄질 예정이다.

특히 환경 관련 세션에서는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이 '기후변화의 기회와 도전, 더 나은 성장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특별세션을 갖는다.

 

출처: 뉴스1  hshan997@newstour.kr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뉴스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