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김포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현장 접수
김포시청사

김포시는 26일~11월 6일 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확인지급 신청 현장접수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접수는 26~30일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로 실시되며 11월 2~6일은 5부제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신속 지급 대상 중 온라인 접근성이 취약한 소상공인과 국세청 데이터베이스(DB)에 단순 누락된 사업체 등 신속 지급(온라인 신청)에서 제외된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됐다.

기준은 일반업종과 특별피해업종 모두 올해 5월 31일 이전 창업해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 중인 소상공인(휴·폐업자 제외) 이어야 한다.

일반업종은 지난해 매출 4억 이하인 소상공인 중 올해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으로 100만 원을 지원한다.

특별피해업종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집합 제한·금지된 업종으로 매출액과 매출감소 상관없이 150~200만 원을 지원한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위반한 업체나 지자체에서 자체 시행한 행정명령 대상 업종과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 업종, 무등록 사업자, 정부의 4차 추경으로 다른 재난지원금 사업에서 지원받은 경우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시 신청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및 개인정보 및 과세정보 이용 동의서 등 기본서류와 유형별로 추가 구비서류가 필요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심사 후 지원 대상으로 확정된다.

신청 후 심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는 지원대상자가 아님을 통보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온라인(원칙) 또는 오프라인 접수처에서 이의신청 할 수 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24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을 받아 순차적으로 지급하고 있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경제팀 031)980-2564

이윤석  goldlys@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