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첨단복합시설 들어설 전망데이터센터 및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 조성키로

김포한강시네폴리스에 데이터센터와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 등 첨단복합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김포시와 스마일게이트자산운용㈜, 김포도시관리공사, ㈜한강시네폴리스개발은 29일 시청 창의실에서 미래성장산업 육성 및 산학 상생협력을 위한 첨단복합시설 조성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체결식에는 정하영 김포시장, 이찬열 스마일게이트자산운용 대표이사, 김포도시관리공사 사장, ㈜한강시네폴리스개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는 첨단 데이터센터,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 건립은 물론 현장실습, 산학 협력을 통한 우수인력 직무교육과 장학지원 등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 및 상생협력 방안이 포함됐다.

정하영 시장은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창업지원시설과 국내 최고 수준의 첨단 데이터센터 건립으로 김포가 첨단 IT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며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협력하고 미래성장산업 유치와 함께 첨단 디지털 경제도시 성장을 더욱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원에 112만 1000㎡ 규모로 추진되고 있다.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으로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기획, 제작, 생산, 유통, 소비 기능이 집합된 복합문화산업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사업시행자 변경 이후 2021년 5월 4일 기공식을 했고 2024년 준공 예정이다.

이윤석  goldlys@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